01. 소프트웨어 공학 개념
Section 1. 소프트웨어 공학
Section 2.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02. 프로젝트 계획 및 분석
Section 1. 프로젝트 계획
Section 2. 요구사항 분석
03. 소프트웨어 설계
Section 1. 소프트웨어 설계의 기본 원칙
Section 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Section 3. UML
04. 화면 설계
Section 1. UI 설계
Section 2. UI 구현
05. 서버 프로그램 구현
Section 1. 개발 환경 구축
Section 2. 개발 프레임워크
Section 3. 모듈 구현
Section 4. 서버 프로그램 구현
Section 5. 배치 프로그램 구현
06. 인터페이스 구현
Section 1. 인터페이스 개요
Section 2. 인터페이스 설계서 확인
Section 3. 인터페이스 기능 구현
Section 4. 인터페이스 구현 검증
07. 객체지향 구현
Section 1. 객체지향 설계
08.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
Section 1. 애플리케이션 테스트케이스 설계
Section 2. 애플리케이션 통합 테스트
Section 3.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
09.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Section 1.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10.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Section 1. 국제 표준 제품 품질 특성
Section 2.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Section 3. 제품 소프트웨어 매뉴얼 작성
'정보처리기사 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흥달쌤 정처기 실기 3과목 (0) | 2023.07.12 |
---|---|
흥달쌤 정처기 실기 2과목 (0) | 2023.07.12 |
Ⅱ. 화면 설계 - 1. UI 요구사항 확인 (0) | 2022.12.27 |
Ⅰ. 요구사항 확인 - 4. 분석 모델 확인하기 (0) | 2022.12.22 |
Ⅰ. 요구사항 확인 - 3. 요구사항 확인 (0) | 2022.12.21 |